Chungcheong

SONGSEOK.

Branding 

Package Design

Client

충청남도 송석



충청남도에 위치한 송석마을은 노을이 절경인 5밭을 가진 해의마을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3대 김 생산지이지만, 역사성에 비해 브랜드화가 부족하고 슴갈목섬이 지닌 아름다운 경관과 관광자원을 활용하지 못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해의 커뮤니티센터> 증축을 중점으로 김을 활용한 블랙푸드존을 마련, 방문객의 식음료와 숙소 제공으로 체류시간을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고리디자인은 이러한 흐름에 따라 마을이 '김'으로 유명해질 수 있게 브랜딩을 전개하였습니다. 송석마을을 상징할 로고 디자인을 마을 정체성에 맞게 개발 및 체계화하여 마을 곳곳과 특산품 패키지 등 여러 방면에 적용합니다.

Concept.

<해의 커뮤니티 센터>에서 '블랙푸드존', '에스테틱&피트니스', '김 특산품 판매장 및 가공 체험장' 등의 특산품 김을 내세운 블랙 푸드 등을 활용해 브랜드 컨셉을 전개합니다. 

COLOR.

송석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김의 컬러를 베이스로 브랜드 컬러를 선정합니다. Black을 기본으로 하여 보조색상을활용합니다.

Brand Identity.

송석의 지역 특산물인 김의 특징을 담아 지역 스토리를 반영해 디자인하였습니다. ‘송석마을’의 초성을 따와 지형적 특징을 가미하고, 김을 모티브로 그래픽을 만들어 로고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이를 확장해 송석마을의 대표 관광명소 해의5밭의 명칭을 상황에 맞게 로고에 적용해 활용이 가능합니다.